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입학Q&A

Home 입학/졸업 후 진로 입학Q&A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건양대 심리상담치료학과를 꿈꾸는 고3입니다.. 글의 상세내용

『 건양대 심리상담치료학과를 꿈꾸는 고3입니다..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건양대 심리상담치료학과를 꿈꾸는 고3입니다..
작성자 내 꿈은 심리치료사 등록일 2007-09-11 조회 3465
첨부  
이번 수시2차에 지원을 했는데요 면접이 있더라고요.. 저는 한번도 면접을 준비해본적이 없어서 지금 막막하거든요ㅜ ㅠ 지금 재학하시는 분들도 면접을 하셨으리라 생각하고 질문하는건데요, 1.면접에는 뭘입고가나요?(교복이 좋나요?;;;) 2. 면접에서는 주로 무엇을 질문하나요? 3.만약 모르는것을 질문하시면 어쩌죠? 4.면접이 많은 비율을 차지하나요? 5.수학능력..뭐 이런게 있던데 이건 뭔가요?

수정 삭제

건양대 심리상담치료학과를 꿈꾸는 고3입니다.. 글의 상세내용

『 건양대 심리상담치료학과를 꿈꾸는 고3입니다..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건양대 심리상담치료학과를 꿈꾸는 고3입니다..
작성자 psyadmin* 등록일 2007-09-13 조회 3366
첨부  
이번에 면접이 처음 시행되기에.. 자세한 답변이라기 보다는 제 주관적인 생각을 적게 되겠네요.. 1.면접에는 뭘입고가나요?(교복이 좋나요?;;;) → 아무래도 단정한 옷차림이 가장 좋죠.. 그런 면에서 볼 때 교복 입고 오시는 것도 괜찮다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고친 티가 많이 나는 교복이라면.. 차라리 단정한 사복이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2. 면접에서는 주로 무엇을 질문하나요? → 역시 처음 시행되는 부분인만큼.. 어떤 것을 질문하실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심리학이라는 분야를 고등학교 때 배우는 것도 아니고.. 교수님들이 원하는 것은 인간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심리학이라는 학문에 대해 어떻게 알고 있는지 정도.. 그 정도가 아닐까요..?? 3.만약 모르는것을 질문하시면 어쩌죠? → 모르시는 것이 있다면 솔직하게 모른다고 말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조금 밖에 모르는 것이라면 아는 만큼만 이야기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4.면접이 많은 비율을 차지하나요? → 글쎄요.. 면접을 보는 학생들의 편차가 어떻게 될 지 모르겠습니다만.. 20%라는 비중이 절대 작은 비중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5.수학능력..뭐 이런게 있던데 이건 뭔가요? → 수학능력.. 받을 수(受), 배울 학(學).. 말 그대로 여태까지 공부한 것들에 대한 총체적인 능력을 말하는 거죠..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