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입학Q&A

Home 입학안내 입학Q&A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학사편입 복수전공 문의 글의 상세내용

『 학사편입 복수전공 문의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학사편입 복수전공 문의
작성자 등록일 2008-12-25 조회 4999
첨부  
초등특수교육과(초등특수) 3학년 학사 편입학 하여 중등특수교육과 복수 전공이 가능한지와 반대로 중등특수교육과 학사편입학하여 초등특수 복수정고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여름, 겨울 학기 수업(교직 및 전공)을 한다면 4학기(2년)안에 졸업이 가능한지도 알고 싶습니다. 아울러 본인은 2005년 사범대 지리교육과를 졸업하고 공통사회를 복수전공하였습니다. 이경우 귀 특수교육과 및 중등특수교육과에서 교직과목 및 교생실습이 대체 또는 면제가 되는지도 알고싶습니다. 끝으로 08년 초등특수교육과 및 중등특수교육과 합격자 학점과 면접 컷이 얼마인지도 알고 싶습니다

수정 삭제

학사편입 복수전공 문의 글의 상세내용

『 학사편입 복수전공 문의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학사편입 복수전공 문의
작성자 반갑습니다 등록일 2009-01-02 조회 4995
첨부  
건양대학교 초등특수교육과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하신데 대한 답이 늦어 죄송합니다. 이제 7살이 되는 우리학과는 지난 6년 동안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면서 특수교육 현장에서 대전, 충남권은 물론 전국적으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으며, 명문 특수교육과의 하나로 자리매김해왔다고 자부합니다. 문의하신 부분에 대한 답입니다. 1. 초등과 중등의 복수전공 문제 - 복수전공은 원칙적으로 가능하나 2년 이라는 기간 동안 복수전공과 재학하는 학과의 학점을 모두 이수할 수 있을지의 여부는 지금 명확하게 대답하기 곤란합니다. 시간표의 문제는 편입생, 복수전공생 뿐만 아니라 재학생, 복학생 등 다양한 학생들의 이해가 맞물린 문제이기 때문에 가장 최선의 시간표 작성에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편입하여 복수전공할 경우 4학기 안에 졸업할 수 있는가에 대한 답은 지금 시점에서 드릴 수 없으며, 입학 후 최선의 방안(예: 계절학기 이수, 4.0이상 초과 학점 이수 등)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2. 사범대를 졸업한 자의 학점 면제 여부 - 사범대를 졸업한 경우 일정 범위 내에서 학점을 인정하여 면제하고 있습니다. 교직 과목의 경우 3-4과목 정도 인정이 되며, 교육실습이나 교과교육에 관한 6학점 등 8학점은 반드시 재이수해야 합니다(교원자격검정령에 의거). - 또한 전공 과목 중에서도 유사 과목에 한해서는 인정 학점 범위 내에서 면제가 가능합니다. 3. 합격 컷 - 면접 점수는 외부로 공개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면접, 영어, 내신이 합산되는 총점의 경우 학과에서도 합격점수를 알 수가 없습니다. 편입학 전형의 공정성과 엄정성을 높이기 위함이니 양해바랍니다. 부디 지금의 마음으로 항상 노력하시어 올 3월에는 건양대학교의 아름다운 교정에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