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건양대학교

 
건양대, 2년 연속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 한국어연수기관 선정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기타(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2년 연속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 한국어연수기관 선정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18-01-15 조회 9245
첨부 jpg 건양대학교.jpg
이전 다음

건양대학교(총장 정연주)가 교육부 산하 국립국제교육원이 주관하는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 한국어연수기관'에 지난해에 이어 2회 연속 선정됐다.

 

 

국립국제교육원이 이번에 선정한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 한국어연수기관은 건양대를 포함해 전국 13개 대학이다.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 한국어연수기관으로 선정되면 국비장학금(GKS: Global Korean Scholarship)을 받고 한국의 대학에 입학하게 되는 외국인재들이 사전에 한국어교육을 1년간 받을 우수한 연수기관으로 인증돼 학부생 및 대학원생의 연수를 맡게 된다.

 

 

건양대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교육국제화역량 인증평가'에서 불법체류율 1% 미만 대학으로 선정된 데 이어 이번에 또 다시 2년 연속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 한국어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건양대 정헌식 국제교육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 한국어연수기관으로 선정돼 매우 감사하다. 특히 올해는 한국어센터 공간이전과 리모델링을 통해 유학생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한국어를 배울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밝히며 "앞으로 들어올 유학생들에게 더 질 높은 한국어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