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과소개

Home 학과소개 학과소개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마케팅비즈니스학과 이미지
건양대학교 마케팅비즈니스학과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마케팅비즈니스학과는 마케팅 전문 인력에 대한 기업의 수요에 특성화된 학과로, 기업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마케팅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교육과정

  • 저학년 (1학년 ~ 2학년) 경영학 및 마케팅 분야의 기본 교과목을 이수한다.
  • 고학년 (3학년 ~ 4학년) 상품관리론, 마케팅전략론, 유통관리론, 광고론, 소셜미디어마케팅, 전자상거래론, 글로벌마케팅, 비즈니스영업론 등의 심화과목을 이수하여 마케팅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갖추게 된다.
  •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마케팅 관련 자격증 과정을 개설하며, 산학협력을 통한 현장 실습 위주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졸업생은 마케팅전문역량을 기반으로 기업의 마케팅, 유통, 무역, 광고, 홍보 분야와 고객데이터를 분석하는 마케팅조사기업 및 마케팅관련 공기업 등에 진출할 수 있다.

학과 특성화 및 경쟁력

  • 마케팅에 특화된 교과목: 문제해결학습(PSL) 및 프로젝트 위주 마케팅 교과목
  • 마케팅 관련 자격증 과정: 브랜드 관리사, 유통관리사, 사회조사분석사 등
  • 산학협력: 인턴 및 현장학기제 시행, 실무자 특강 등을 통해 현장 응용 능력 배양
  • 협동창의 휴먼서비스 연계전공
    • 특화과정
      •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
      • 광고 홍보 전문가
      • 영업 관리 전문가
    • 기본과정

      기본적인 경영학적 소양(Managerial Mind) 습득
      TOEIC, 비즈니스회화, 중국어, 일본어 등 어학능력 습득

좌우로 터치하시면 화면이 이동합니다.

관련 교과목 : 관련 교과목을 안내드립니다.
구분 관련 교과목
온라인마케팅전문가 소셜미디어마케팅, E-biz, 인터넷마케팅, 하이테크마케팅, 경영정보시스템, 마케팅조사론
광고홍보전문가 상품관리론, 가격관리론, 촉진관리론, 광고론, 소비자행동론, 서비스마케팅
영업관리전문가 비즈니스영업론, 조직행동론, 인적자원관리, 고객관계관리, 유통관리론

교육진로 로드맵

  • 실무형 마케팅 전문가
    • 1, 2학년

      마케팅 기본과정

      • 마케팅관리
      • SNS마케팅
      • 소비자행동론
      • 문화마케팅
      • 광고홍보론
      • 영업관리론
      • 전자상거래
    • 3학년, 4학년 1학기

      마케팅 심화과정

      • 마케팅조사론
      • 마케팅전략론
      • 서비스마케팅
      • 엔터테인먼트마케팅
      • 신제품개발프로세스
      • 글로벌물류론
    • 4학년 2학기

      인턴십 및 현장학기제

      • 온라인마케팅전문가
      • 광고홍보전문가
      • 영업관리전문가
      • 인턴십 및 현장학기제
  • 기본 경영학과정 + 마케팅 특화과정 + 산학협력프로그램 => 마케팅전문가
  • 자기 주도 및 프로젝트 위주 수업진행, 마케팅공모전 지원
  • 마케팅 관련 1인 1자격증 취득

학교생활

자기주도학습(Problem Solving Learning) 수업

매주 1가지 주제를 선정하여 이론을 먼저 공부하고, 조별로 해당 주제를 현실 문제에 적용하기 위한 자료를 만들어 발표하게 하는 등 학생들의 응용력을 키워주는 수업 방식을 채택

파트너십 트레이닝(Partnership Training) 수업

학생들이 지도교수와 함께 역사 유적지 탐방, 티셔츠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상호 유대를 강화하고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