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입학Q&A

Home 입학안내 입학Q&A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특교과~!! 글의 상세내용

『 특교과~!!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특교과~!!
작성자 김은영 등록일 2008-01-12 조회 3821
첨부  
안녕하세요^^ 초특과를 원하게된지1년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초특과에 너무 많은걸 알고 있지않습니다. 그래서 말인데 궁금한게 있습니다!!! 수시 1학기 경쟁률이 어느정도이고 내신 평균 등급이 어느정도 인지 알려주세요!!! 또 수시 2학기 경쟁률이 어느정도이고 내신, 수능 최저등급 알려주세요!! 그리고 중등특수랑 초등특수랑 무슨 차이가 있는건가요? 그냥 중등학교 초등학교 차인가요?ㅜ 면접은 어떻게 보는건가요? 영어로 말하고 그래야해요? 알고싶은게 너무 많습니다....ㅜ 어디서 무얼찾아야하는지 어떻게 공부를 해야하는지 도저히 감을 못잡겠어요....ㅜ 제발 도와 주세요....ㅜ 자세히 알려주세요ㅜㅜ

수정 삭제

특교과~!! 글의 상세내용

『 특교과~!!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특교과~!!
작성자 초특사랑 등록일 2008-01-12 조회 3785
첨부  
초등특수교육과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학과는 5년이라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교육부 특수교육과 평가에서 전국에서 유일하게 2개의 우수사례가 선정되었고 교육부총리에게 보고되는 등 대외적인 가시적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대전, 충남을 비롯하여 전국적으로 인지도가 상승하는 학과입니다. <첫번째 답변> 우리 학과는 수시 1학기 전형이 없으며 수시 2학기 전형으로 지역출신(대전, 충남지역 고등학교 재학생), 일반전형(전국 대상), 교사추천제(교사의 추천을 받은 자) 전형 등이 있습니다. 수시 전형의 경우 1차 학생부 100%로 선발하고 2차에서 학생부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게 됩니다. 그리고 수능 최고 3개 영역 합산 12등급의 수능최저학력기준을 통과하면 최종합격하게 됩니다. 경쟁률 등은 우리 대학의 입학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답변> 정시전형의 경우 가군과 나군으로 나누어 선발하게 되며, 학생부와 수능을 함께 반영합니다. 입학 성적은 우리 대학의 입학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십시오. <세번째 답변> 초등특수교육과와 중등특수교육과는 가르치는 대상에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대학 재학 과정 중에 초등의 경우 초등윤리, 초등국어 등 초등교과와 관련된 30학점을 이수해야 하며, 중등의 경우 중등 교과로 국어 등의 표시과목을 30학점 이상 이수해야 합니다. 초등과 중등의 선택의 기준은 자신의 소양과 흥미, 장차 가르치고자 하는 학생들이 누구인가를 잘 고민하고 결정하여야 할 것입니다. <초등특수교사의 임용 전망> 올해 5월부터 시행되는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따르면, 초등특수학교(급)의 학급당 인원수가 6명으로 현재의 50%수준으로 줄어들면서 2009년 이후에는 초등특수교사의 임용수가 현재의 두 배 이상으로 늘어날 전망으로 임용의 기회도 대폭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특히 2007년 교육부 정책 연구자료에 의하면 2013년 이후로는 초등특수교사의 수요가 가장 많이 필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어 현재 각 시도교육청에서는 초등특수교사의 선발 인원수를 늘리기 위한 중단기 계획을 수립하고 교육부, 행정자치부 등에 제출한 바 있습니다. 부디 특수교사로서의 꿈을 잘 가꾸어 미래의 특수교사로서 멋진 삶을 살아가길 바라며, 기회가 된다면 건양대학교의 아름다운 교정에서 멋진 초특인으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