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포토앨범

Home 커뮤니티 포토앨범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베트남 VTV1 뉴스 게시판 상세보기

[초등특수교육과] - 포토앨범

제목 베트남 VTV1 뉴스
부서명 초등특수교육과 등록일 2022-12-20 조회 985
첨부 mp4 이필상 교수님 베트남VTV1 뉴스 출연.mp4
이전 다음
이전 다음

2022년 12월 19일 국영방송 VTV1(우리나라 KBS1과 같은) 오후 4시 뉴스에 이필상 교수님 인터뷰가 방영되었습니다.

 

20221219일 베트남 VTV1 4시 뉴스 보도 내용 중

(앵커) 그동안 장애인 특수교육의 질과 제도 전반에 걸친 공교육이 점진적으로 개선되어 교육의 질과 형평성이 점차 향상되어 장애인의 교육 참여가 증가하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어려움과 도전이 있습니다.

(리포터) Ha Huong, Dong Anh 지구 Uy Do 코뮌에 있는 이 학교는 해당 지역에서 유일한 장애 학생을 위한 특수 학교이지만 이곳의 시설도 매우 낙후되어 있습니다. 전문적인 특수교육은 항상 부족하지만 현재 지적장애아동 85, 청각장애아동 85명을 직접 가르치는 교사는 17명뿐입니다.

(특수학교 교장) 이 학교는 장애학생을 위한 특수교육을 하는 곳입니다. 그러나 특수교육에 대한 전문적인 능력 부족 때문에 때문에 많은 문제와 미흡함이 있습니다.

(리포터) 교육훈련부의 통계에 따르면, 전국에는 통합교육 발전을 지원하는 약 17개의 센터, 31개 시도에 집중된 20개의 지방 수준의 전문 교육 기관, 수백 개의 사립 중재센터가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과 같은 국가에는 공교욱을 위한 192개의 특수학교와 12,700개 이상의 특수학급이 있으며, 장애학생을 위한 국가 수준의 특수교육교육과정과 특수교육용 교과서를 적용합니다.

(이필상) 베트남 사회 구성원들의 장애학생들 역시 비장애학생들과 동등한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다는 인식 전환이 우선적으로 필요합니다. 또 모든 장애학생들이 포괄적이면서도 평등하며 또 양질의 교육과 평생 학습 기회를 보장해 주기 위해서는 특수교육 시설의 확충과 질높은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여 보급하는 일 역시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건양대학교와 엔젤스헤이븐 복지재단의 컨소시엄 사업단의 KOICA 사업 착수식 영상 노출)

(베트남국립특수교육원장) 예산 부족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 한국으로부터의 교육과 지원 덕분에 장애학생을 위한 특수교육 교육과정 및 교과서, 특수학교 시설 구축기준안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리포터) 전문가들에 따르면 장애학생을 위한 공교육을 실시하고 교육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교육훈련 분야와 사회 전체에 대한 정부의 관심과 투자가 더욱 필요합니다. 베트남이 약속한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 달성의 정신으로 공공교육 및 교육 품질 보장, 국제 협력 등이 지속적으로 필요합니다.